칼라와 부시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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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시 : 미끄럼 베어링
칼라: 부품 간 간격 유지할 때 사용하는 가장 간단한 부품을 칼라라 합니다.칼라보다 두께가 얅은 것을 실무에서"스페이서"라고 부르죠.

 

칼라와 부시는 형상이 똑같기 때문에 부품을 구분하는데 혼란을 겪을수 있는데 기준만 명확히 알고 게시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칼라는 축에 조립이 되어 있으면서 부품이 축 중심선 좌우에 상대부품이 조립됩니다.(주로 볼베어링/축/스퍼기어/V벨트풀리/스프로킷/커버/하우징)

 

2. 부시는 축에 조립이 되어 있으면서 상대부품이 축 중심선을 기준으로 상하로 조립이 되어 있습니다.

 

또 한 가지..부시와 볼베어링은 같은 축 선상에 동시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볼베어링이 옆에 있다면 그 부품은 십중팔구 칼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goo.gl/QmRZcu

칼라는 주 용도는 "부품 상호간 간격유지"를 하는 파이프 형상의 부품을 말합니다.

생긴새는 주로 부시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조립방향이 다릅니다.

 

칼라(간격링): 부품 중심선을 기준으로 상대부분이 좌/우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1. 베어링과 베어링 사이 간격유지

2. 베어링과 V벨트풀리 사이 간격유지

3. 베어링과 스퍼기어 사이 간격유지

4. 축과 베어링 사이 간격유지

 

부시: 부품 중심선을 기준으로 상대부분이 상/하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부시의 종류는 베어링 부시 와 드릴부시가 있는데

베어링 부시는 좁은틈새에서 베어링역활을 하는 동력장치류의 축계기계요소이고..

 

드릴부시에는 고정부시와 삽입부시가 있습니다~

드릴부시의 역활은 잘아시겠죠~?

드릴의 안내차역활 을 허는 부품~

 

고정부시는 말그대로 구조물에 직접 고정시켜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되는 부시고~

삽입부시는 탈~착이 가능한 부시입니다. 이때, 삽입부시 탈착을 용이하게 하기위하여 본체에 부시와 비슷한 부품을 먼저 조립하는데 이것을 고정라이너라고 합니다. 라이너는 역시 반영구적으로 조립되어 있고, 삽입부시만 탈착이 되는겁니다. 삽입부시와 고정라이너는 하나의 조립체 인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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