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엔진에 블로그 RSS 피드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검색엔진에다가, 제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등록을 해놓으면, 검색로봇이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을 수집하고 노출에 반영되기까지 기다리는 것 보다는 훨씬 더 낫겠죠?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다음(http://www.daum.net) 검색에서는 자동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를 다음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자사(自社) 블로그가 아닌 외부 사이트의 블로그입니다. 그러므로 네이버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우선적으로 노출되는 혜택을 누릴 수 없습니다.

 

   그러한 간격을 줄이기위해서라도,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은 꼭 네이버 검색엔진에다가 주소를 등록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등록 안한 상태보다 상대적으로 포스팅 노출에 유리해진다는 점! 알아둬야겠습니다.

 

등록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다가 <블로그>라고 타이핑을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왼쪽편의 검색 카테고리 메뉴탭에 <블로그>를 선택해주시구요.

 

 

이 상태에서 스크롤바를 내려서 화면 하단으로 가보면, 제일 밑에 <문의하기>라고 나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해봅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좌측 메뉴에서 보시면 <블로그검색>, <이용문의>가 녹색글자로 되어있는 걸 보시게 됩니다. 저희는 지금 <고객센터>의 여러가지 문의유형 중에서도 <블로그 검색> 부문으로 들어와있습니다.

 

좌측에 세부분류 창을 보시면, <이용문의> 아래에 <RSS피드등록요청>이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RSS피드등록요청>을 누르셨나요? 해당 버튼을 누른시면 우측에 아래와 같이 <문의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의내용을 입력하는 빈 칸에 내용들을 입력합니다. ※ 아래 사진을 클릭하셔서 확대된 이미지로 보시면, 어떤 내용들을 입력하는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을 다 하셨으면 <작성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블로그 RSS 피드등록 요청은 완료했습니다. 다만, 네이버측에서 블로그를 살펴보고 컨턴츠가 너무 적으면 등록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팸광고성 블로그도 등록이 안 될 수 있다고 하네요. ^^

네이버의 자체 심사(?)도 통과하고 완전히 등록이 완료되도 검색엔진 결과에 반영되는데 1~2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기다림의 미학이 필요하겠습니다. ㅋㅋ

 

 

[ 참고&인용 ] 블로그 마케팅 실전 메뉴얼 초급편 | 정의장 외 3인 지음 | 도서출판 YOUNG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