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바에 메뉴 추가하기

반응형

 블로그 상단 메뉴바, 그러니까 타이틀 이미지 바로 밑에 있는 메뉴바에다가 '프로필' 항목을 추가하고 싶었습니다.

 

 

 자 그러면 한번 알아볼까요?

 저는 먼저, 프로필 관련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에서 '공지'로 설정하고 글을 써서 올렸고요. ( '공지'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추후에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렇게 올려진 글을 블로그 상에서 보면 해당 포스트의 주소가 나타납니다. 그 주소를 메모장에 복사해두도록 합니다. 메뉴바에 프로필 항목을 추가 할려면 이 주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메뉴바에 프로필 항목을 추가해봅시다. 관리자 버튼 > 꾸미기 > 화면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화면설정에서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설정에서 메뉴를 선택하고 난 뒤에는 메뉴명에 '프로필'을 쓰고, 속성에는 '직접입력'을 택합니다. 그리고 앞서 복사해놓았던 '프로필' 포스트의 주소를 붙여넣습니다. 저는 프로필이 새창으로 열리는 걸 원하기에 옵션에 새창으로 열기에다가 체크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프로필'항목이 추가됩니다. 블로그 메인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면 이제 새로 추가된 프로필을 한번 눌러볼까요? 자, 다음과 같이 제가 옵션으로 설정한 새창으로 제가 적은 프로필이 뜹니다. 참 쉽죠잉? ㅋㅋ 이상으로 마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