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NATE), 구글(Goole)에 내 블로그를 사이트로 등록하기

반응형

네이버, 다음에 이은 <네이트(NATE)와 구글(Google)에 내 블로그를 사이트로 등록하기>를 배워보는 보는 시간(?)입니다. 현재 검색엔진 유입률 %는 네이버가 71.8%, 다음 15.38%, 구글 3.54%, 네이트 0.8%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4개 포털사이트에 기본적으로 등록을 하시구요. 그리고 시간나실때 천리안, 드림위즈, ZUM, 코리아닷컴 등 군소 포털사이트에다가도 사이트 등록을 해놓으시면 사이트 등록하기는 이제 시마이...가 아닌가 하네요.. ㅋㅋㅋ

 

각설하고, 네이트에 내 블로그를 사이트로 등록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트에 내 블로그를 사이트로 등록하는방법

 

> 1. 첫번재로 해야될 건 과연 뭘까요? 눈치채셨나요? 네... 검색창에다가 네이트 홈페이지 등록이라고 치셔야 합니다.그리고 네이트 홈페이지 등록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2. 그러면 팝업창이 뜹니다. 유료 등록심사 등록서비스가 종료되었다는 내용인데요, 부연하자면 과거에 네이트에서 사이트 등록에 일반 등록이 있고 유료 등록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유료 등록이 훨씬 빠르게 처리됐었구요..해당 부문에 수익률이 없자 서비스를 폐지한 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일반 사이트 등록 심사 청구하기> 라고 나온 부분을 클릭해서 넘어갑니다.

 

 

> 3. 일반 등록심사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 일반등록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4. 약관 확인 및 동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에 일반등록 심사를 신청합니다를 클릭해주세요. ^^; 비슷 비슷한 버튼을 연거푸 클릭하네요. ㅋㅋ

 

> 5. 이제는 정말로 사이트 정보랑 신청자 정보를 기입하는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 공란에 해당 내용을 기입하시고 맨 아래 입력정보를 확인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입력 정보 확인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다시 한번 기입한 내용을 살펴보시고 틀린 점이 없으면 일반등록 신청을 마칩니다을 클릭해주세요.

> 7. 끝으로 신청 접수 완료 페이지가 나오네요. 변경 및 삭제시에 신청번호가 필요하다고 꼭 알아두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혹시 모르니 캡쳐를 해거나 메모를 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네이트 검색 등록은 마치겠습니다. ^^

 

 


 

:: 구글에 내 블로그를 사이트로 등록하는 방법

 

> 1. 구글은 네이버, 다음, 네이트 보다 훨씬 절차가 간단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계정을 만드시구요. ( 구글 gmail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submit-url 페이지로 바로 방문하셔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2. URL 칸에 블로그 주소를 써넣으시구요, 단어 입력 칸에는 보시다시피 위에 나오는 단어들을 입력하시고 요청 제출 버튼을 누르면 끝~. 정말 간단하죠? ㅋㅋ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