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잉크젯 복합기 SCX-1480 리뷰

반응형

최근에 복합기를 구입했습니다.

이때까지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프린트 할려면 맨날 도서관에 가서 3000원짜리 카드 사서 했는데, 이때까지 돈주고 산 카드 다 합치면 그냥 이 복합기 하나 살 것 같네요 진작에 살 것을..

 

구입한지 얼마 안된 제품이기 때문에, 심도 있는 리뷰 보다도 제가 이 상품을 선택하게 된 과정과 이유, 그리고 실제 프린트를 하면서 느낀 만족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SCX-1480은 스캔, 프린터, 복사, 사진 출력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복합기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저가형 보급제품으로 출시되어 가격저렴하다!

 

옥션에서 최저 가격으로 검색하여 나온 제품 중에 하나를 택한 것이 바로 이 SCX-1480입니다. 택배비를 포함하여 74,5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할 건데 굳이 고가이며 전문적인 제품이 필요할까요?

저는 프린터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이때까지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 본 적도 없습니다. 괜히 모험하기가 싫었고 결정적으로 돈도 없었기 때문에 자연스레 이 제품을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프린터 입문자에게는 적합한 선택이었습니다.

 

둘째는, 디자인이 맘에 들었다! ( 개인 취향별로 다름 )

 

사실 가격만으로 따지자면 이 제품 보다 더 싼, cannon과 epson에서 나온 4~6만원대 복합기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것은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왕이면 저가중에서도 외관이 괜찮아 보이는 제품을 사고 싶었습니다.

 

 

 

 

 

3. 제품의 실제 모습설치에 관하여

 

택배로 받은 제품은, 특별한 손상이나 하자는 없었습니다. 설치 역시, 프린터기를 처음 다뤄보는 저 역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설명서 나온대로 그대로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막히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실제 배송되어온 제품의 모습.

작은 박스는 별도주문한 제품입니다. 안에 USB 연장선이 들어가 있습니다.

 

 

박스 안에 들어가 있는 제품 구성품들

 

 

구성품 일체. 사용설명서, 제품증명서, 설치CD, 아댑터, USB선, 잉크, 복합기

 

잉크 카트리지. 생각보다 작은 편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약간 단점일 수도 있겠지만, 가격대비를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상쇄가 됩니다.

 

 

잉크 카트리지입니다. 역시나 작습니다.

프린트기에 요녀석을 설치해야합니다. 끼우는거죠.

그런데 그 전에 이 빨간색 테이프 부분을 떼시고 끼우셔야 겠습니다.

손톱 제대로 안깎아서...보기 흉하네요. 지금은 깍은 상태입니다. -_-;

 

 

잉크 카트리지 엑세스 덮개를 여시구요.

 

 

안에 열여보시면, 저렇게 생겼는데요. 빨간색 동그라미 친 곳에다가 잉크카트리지를

꽂으시면 됩니다.

 

잉크 카트리지 위치를 이런 식으로 해서

쑤욱~ 밀면 되시구요. 손모양은 연출(?)하느라 저렇게 된 건데

실제로는 힘주기 편하게 잡으시고 쑥 밀면 되세요.

 

 

이렇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제품 구성품과 설치 과정의 일부를 보여드렸습니다. 제품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나 느낌을 충분히 파악하셨을 것 같구요. 나머지 사진도 있긴 한데, 유용할 것 같지가 않아서 과감히 생략하고 총정리로 넘어가겠습니다.

 

4. 기타 주요 참고 사항

 

> 복합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USB 케이블의 길이!

만약에 복합기와 본체간 거리가 어느정도 있다면, 제품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USB 케이블만으로는 좀 넉넉하지 못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USB 연장 케이블을 사시는 걸 권유해드립니다.

 

> 인쇄 품질

구입하고 나서 이때까지 15~20장정도 프린트했는데, 현재로선 불만족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프린트 잘 되구요..약간 소음이 있다뿐이지, 가격대비해서 이정도면 괜찮다고 봅니다.

 

> 스캔시의 소음!

이 부분은...소음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타 스캐너와 비교해 약간 더 큰편인 거 같습니다.

 

 

5. 총정리하기!

 

장점 

단점 

비고 

1. 가격이 저렴하다

 

2. 디자인이 좋다

 

3. 무게가 생각보다 가벼웠다.

( 5.9 kg, 소모품 제외, 용지 받침대 제외 )

1. 프린트와 스캔시 소음이 어느정도 있다.

 

2. 잉크 카트리지가 작은 편이다. 곧 잉크량이 작다

 1. 복합기를 놓는 위치에 따라서는 컴퓨터와 복합기를 연결하는 USB케이블의 연장케이블이 필요할 수도 있다.


2. 인쇄 품질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삼성 SCX-1480 복합기에 대한 더 자세한 제품 스펙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안해드립니다.

 

http://www.samsung.com/sec/consumer/it/printers-multifunction/inkjet-mfp/SCX-1480/DCN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