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티 4 러쉬아워 업데이트 안될 때 해결방법

반응형

고전 명작 게임 심시티4 러쉬아워.

지금까지도 매니아층을 보유하며 꾸준하게 플레이 되고 있는 스테디셀러 게임이다.

 

2003年度에 출시된 게임이고 당초에는 여느 PC게임이 그러하였듯이 CD 버전으로 출시됐다. 지금은 스팀(Steam)[각주:1]에서만 구할 수 있는데 한글化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심시티 한글化를 위해서는 개별적으로 심시티 커뮤니티에서 패치파일을 구해야 한다.

 

스팀(Steam)에서 심시티4를 구매하기 싫은 사람들은 어둠의 루트로 ‘무설치 버전 심시티4 러쉬아워’를 다운로드하거나, 아니면 LCD버전을 구하여 플레이하는 방법이 있다. 다만, 이와 같은 경우에는 ‘무설치 버전’ 보다 ‘LCD 버전’ 심시티가 선호된다.

 

LCD 버전이 선호되는 이유가 뭘까?

가장 큰 이유는 ‘무설치 버전’ 심시티4러쉬아워는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반면, LCD 버전 심시티4러시아워는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가능하다. 그래서 LCD 버전 심시티4러쉬아워가 선호된다고 한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LCD 버전을 설치할 때 윈도우10 자체 가상시디 인식 기능을 사용하면 LCD 파일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CD스페이스나 데몬 같은 가상시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심시티4러시아워 LCD 버전을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며, 정상적으로 설치도 완료된다.

 

심시티4러쉬아워 업데이트 하기

LCD 버전 설치를 완료한 뒤에 아래 파일들을 순서대로 설치하면 업데이트가 완료된다.

1. UPDATE-SKU3_TO_P2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파일을 실행하여 업데이트 한다. 심시티 4 오리지널 패치다.
UPDATE-SKU3-TO-P2.zip
8.64MB

2. UPDATE_SKU3_TO_P1_B638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파일을 실행하여 업데이트 한다.
심시티4 러쉬아워 638 버전 업데이트 패치다.
UPDATE_SKU3_TO_P1_B638.exe
16.78MB

3. SC4Update4BAT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파일을 실행하여 업데이트 한다.
심시티4러쉬아워 640 버전 업데이트 패치다.
SC4Update4BAT.exe
14.07MB

File 出處 

오리지널 패치 

https://www.sc4devotion.com/forums/index.php?page=15
https://web.archive.org/web/20220814120000/https://www.sc4devotion.com/forums/index.php?page=15
https://blog.joyfui.com/1117
https://web.archive.org/web/20210918155703/https://blog.joyfui.com/1117

 

러쉬아워 638 버전 패치

https://community.simtropolis.com/sc4-maxis-files/#google_vignette
https://web.archive.org/web/20221019042827/https://community.simtropolis.com/sc4-maxis-files/

 

러쉬아워 640 버전 패치

https://community.simtropolis.com/sc4-maxis-files/#google_vignette
https://web.archive.org/web/20221019042827/https://community.simtropolis.com/sc4-maxis-files/

 

★ LCD 버전 실행이 안될 때

심시티4러쉬아워 LCD 버전 설치 이후 실행 아이콘을 클릭해도 아무 반응을 하지 않을 때가 있다. 현재 윈도우10이나 윈도우11 시스템에서는 CD DRM[각주:2]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럴 때는 정품CD 사용자라도 어쩔 수 없이 노시디 크랙을 구해서 심시티4가 설치된 폴더에 ‘덮어씌우기’ 복사를 통해 해결할 수 밖에 없다. 노시디 크랙 파일은 구글 검색을 하면 심시티 유저들이 올려놓은 파일을 찾을 수 있다.

 

요약

1. 심시티4 무설치 버전 보다 LCD 버전을 설치하면 패치 업데이트를 오류 없이 완료할 수 있다.
2. 심시티 LCD 버전 설치시에는 윈도우10 자체 가상시디 인식 기능 대신 데몬이나 시디스페이스 같은 가상시디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한다.
3. 업데이트 패치 파일 설치순서 ① UPDATE-SKU3_TO_P2 → ② UPDATE_SKU3_TO_P1_B638 → ③ SC4Update4BAT
3. CD DRM 지원이 종료되었으므로 LCD 버전 실행시에는 노시디 크랙이 필요하다.

 

本文에 쓰인 漢字語 工夫

 

古典 고전
名作 명작
只今 지금
保有 보유
出市 출시
當初 당초, 애초에
支援 지원. 지탱할지, 도울 원. 應援(응원)하다 할 때의 원이랑 같다. 지원(志願)과는 뜻이 다르다.
志願 지원. 뜻 지. 원할 원. 학과에 지원하다. A기업에 입사지원하다.
短點 단점
購買 구매
方法 방법
境遇 경우. 지경 경, 만날 우.
選好 선호. 가릴 선, 좋을 호. 選擧(선거)의 선이다.
理由 이유. 까닭. reason.
正常 정상
反面 반면. ~하는 반면에. or 어디를 갔다가 돌아와서 부모님을 뵌다라는 뜻도 있다. (첨 알았다.)
注意 주의. 경고의 의미로서의 주의. 主意(주의)하고는 다르다. 主意(주의)는 주된 요지라는 뜻인데 민주주의, 공산주의 ~무슨 주의할 때 쓰이는 主意(주의)다.
自體 자체
認識 인식. 알 인 알 식.
機能 기능. 틀 기. 능할 능. 틀 기(機)는 機械(기계)할 때의 기다.

 

機能 기능. 

【명사】
① 하는 구실이나 작용.
┈┈• 심장 ∼
┈┈• 문학의 사회적 ∼
┈┈• ∼이 다양하다
┈┈• 제 ∼을 다하다.
② 어떤 기관의 역할과 작용.
┈┈• ∼을 강화하다
┈┈• 행정 ∼이 마비되다.

機能 기능은 技能(기능)이랑은 다르다.

 

技能(기능)은 재주 기. 능할 능.
주로 사람할 때 쓰이는 뉘앙스다. 자격증 중에 기능장이라는 자격증이 있다. 

使用 사용
假像 가상
利用 이용
完了 완료
順序 순서. 순할 순, 차례 서. 式順(식순)의 순. 序列(서열)의 서.
反應 반응. 되도릴 반. 응할 응. reaction.
現在 현재
現象 현상. 現像(현상)이랑은 다르다. 現像(현상)은 필름 현상하다 할 때 쓰는 단어.
發生 발생
正品 정품
複寫 복사. 겹칠 복. 베낄 사. copy


檢索 검색. 검색
檢 봉함 검; ⽊-총17획; [jiǎn]
봉함, 봉함하다, 봉인하다, 문갑, 책궤, 잡도리하다, 단속하다
索 찾을 색{동아줄 삭}; ⽷-총10획; [suǒ]
찾다, 동아줄, 노, 어질다, 다하다, 꼬다, 새끼 꼬다, 가리다, 선택하다.

잡도리하다 [잡또리하다] 듣기 
1. 동사 단단히 준비하거나 대책을 세우다.
2. 동사 잘못되지 않도록 엄하게 단속하다.
3. 동사 아주 요란스럽게 닦달하거나 족치다.

檢察廳(검찰청)의 검도 저 檢(검)자다.

 

使用 이용.
終了종료. 끝날 종. 마칠 료
實行 실행
必要 필요 반드시 필 구할 요

  1. 스팀은 게임을 구매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웹 사이트다. 스팀 사이트에서 로그인하는 것으로 저작권 사용을 인정받을 수 있는 DRM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어려운 전문용어로 말하면, ‘디지털 관리 멀티플레이어 플랫폼’이라고 한다.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자면, 멜론이나 지니 같은 음원 유통 플랫폼과 맥락이 같다. 과거에는 음악CD라는 ‘실체적 물건’을 온/오프라인 음반 판매점을 통해 구입했지만, 지금은 멜론이나 지니 같은 온라인 음악 플랫폼에서 디지털 형태로 구매하여 저작권을 인증받고 이용할 수 있는 것과 원리가 같다. [본문으로]
  2. 예전에 CD게임 시절에는 정품CD를 CD드라이브에 넣어야만 정품 게임을 사용하고 있다는 저작권 인증이 이뤄져서 HDD에 설치된 게임을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있었다. 정품CD를 넣지 않으면 게임을 플레이하지 못했다. 즉, DRM 인증이란 정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인증이며, 이것이 인증되어야만 게임을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었다. [본문으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