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bol Styler Tool 사용팁

반응형

일러스트레이터 사용툴 중에 Symbol Tool이란 것이 있다. 그리고 이 Symbol Tool의 하위 툴 중에 Symbol Styler Tool이 있다.



Symbol Styler Tool을 쓸려면, 순서가 중요하다. 이 순서를 안 지키면, 제대로 적용이 안 될 수도 있다.


1. 상단 메뉴에서 Windows - Graphic Style Librarise - Artistic Effects 를 선택한다. Artistic Effects 말고 본인이 원하는 그래픽 스타일을 선택해도 된다.


Aritstic Effects에서 원하는 효과를 클릭한다.



만약 이미 우측에 그래픽 스타일 바로가기를 만들어놓았다면, 해당 버튼을 눌러도 된다.










이렇게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면 Graphic Styles 판넬에도 해당 효과가 추가된다. 만약 추가된지 않으면, 추후 심볼세트에 적용하려할 때, 적용이 되지 않는다. 

추가되지 않을 시에는 다음과 같이 한다.


Add to Graphic Styles를 누르면 Graphic Styles 판넬에 해당 효과가 추가된다.


2. 선택 툴로 심볼 세트를 클릭하여 선택한다.




3. Symblo Styler Tool을 선택하여, 객체의 중간에다가 클릭하면, 해당 객체가 좀 전에 선택한 스타일 효과에 따라서 변화한다.



무엇 보다 중요한 것은 순서였으며, 이 순서를 어길시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으니 꼭 유념해두자. 그리고 Graphic Styles 판넬에 추가되지 않을 시에는 1번에서 보시다시피, Add to Graphic Styles 를 눌러 추가시키거나 드래고하여 추가시키도록 하자. 


Graphic Styles 판넬에 해당 효과가 추가되야지만, 제대로 적용이 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