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계산업기사 실기시험 후기. 2018.7. 1 대구폴리텍

반응형






2018.7.1 오늘 기계설계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쳤습니다.

간단한 후기를 남깁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와 차이점-


*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랑 비교해보면 선 굵기라든가, 도면 윤곽 중심마크 길이가 조금 다릅니다. ( 뭐 이거야 시험지 읽어보고 그대로 하면 되니까 별문제는 아님. )


* 3D작도, 2D작도 도면 사이즈 크기가 A2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는 2D 작도 : A2 , 3D 작도 : A3에 해서 종이는 모두 A3에 출력하는 데 반해서, 기계설계산업기사는 컴퓨터에서 작업할 때 3D, 2,D 모두 A2사이즈 도면에서 작업해야함.



소소한 차이 말고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차이가 없다 봐도 무방합니다.


오늘 시험치면서 힘들었(짜증났)던 거는... 이놈의 직교 모드 F8이 누르기만 하면 멈춤현상이 걸려서 그것때문에 애먹었습니다. 그래서 Shift 누르고 선을 그어 보니까 직선이 나오더군요...허허..;; ( 오토캐드 2016버전 )


참고로 공단에서 실기시험장 장비 현황 올려줄 때 대구폴리텍대학이 캐드, 인벤터 모두 2013 버전 쓴다고 나오는데 실제로 가서 보니까 2016 버전 씁니다. 컴퓨터도 빠르고 다 좋은데 그놈의 F8이 안 먹어서 진짜 황당했습니다.


나중에 검색해보니까 윈도우10에서 프로그램을 새로 깔거나 하면 저런 현상이 생긴다고 하더군요. 해결방법 http://razyno.tistory.com/822



어제인 6/30에는 벨트풀리와 동력장치가 나와서 사람들이 다 수월하게 시험을 쳤다고 하는데, 오늘은 바이스가 나왔습니다. 투상하는데 조금 까다로운...그래서 시간이 좀 지체됐지만 어찌됐든 작업은 완료했습니다.


저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칠 때도 동력을 못 치고 바이스 클램프 류를 작업했는데 이번에도 바이스를 그리게 됐습니다.. ^^;; 거 참 운 드럽게 없더군요...


시험 다 치고 나오면서 시험 문제 운은 비록 없었지만 복권운은 있으라고 로또 복권 1장...연금복권 5장 충동구매.... ^^;;; 


참 피곤한 하루였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